(사) 맑고 향기롭게 창립 대의원 총회 회의록
1. 회의명 : (가칭) 사단법인 맑고 향기롭게 창립 대의원 총회(발기인 대회)
2. 일 시 : 1996년 8월 17일(토)
3. 장 소 : 경북 청도 운문사 회성당
4. 참석자 : 발기인 대표 윤청광외 99명
(참석자 100명중 대의원 65명, 회원 35명)
5. 회의식순
-. 성원보고
-. 개회선언
-. 삼귀의
-. 반야심경
-. 대위원 대표 인사
-. 경과보고
-. 안건 심의 및 의결
1) 취지문 선택
2) 정관 심의
3) 사업 계획 및 예산 심의
4) 임원 선출
5) 감사 선출
-. 사홍서원
-. 폐회
6. 안건 심의 및 결의 사항
사단법인 ‘맑고 향기롭게 모임’ 창립 총회를 위해 사회자 진명스님은 참석자가 100명임을 보고하고, 총대의원 65명 중 참석자 65명으로 성원이 되었으므로 대위원 총회가 성립됨을 선언하다. 이어서 사단법인 설립 취지에 관한 진명스님의 경과보고를 들은 후 양봉하씨가 윤청광씨를 대의원 대표 및 임시의장으로 추천, 참석 대의원들의 박수로 통과시키다. 윤청광 임시의장은 사단법인 ‘맑고 향기롭게 모임’ 대의원 총회가 적법하게 성립되었음을 알리고 개회를 선언한 후 안건을 부의하고 심의를 구하다.
◎ 의결사항
안건 1. 설립취지문 선택
임시의장이 사단법인 ‘맑고 향기롭게 모임’의 창립 취지와 배경 설명을 한 후 설립 취지문을 낭독하자 참석자 전원이 만장일치로 가결하다.
안건 2. 법인 정관 심의 건
임시의장이 사단법인 발기 준비위원회에서 작성한 정관안을 제1조부터 낭독하고 부가 설명이 필요한 부분을 해설하여 이의가 없음을 확인한 후 만장 일치로 가결하다.
안건 3. 사업계획 및 예산 심의 건
임시의장이 사단법인 발기 준비위원회에서 작성한 별지 사업계획 및 예산 계획서에 대한 내용을 설명한 후 승인을 구하자 참석자 전원이 만장일치로 가결하다.
안건 4. 임원선출의 건
의장이 추천하는 5인의 전형위원회에서 임원 추천을 하기로 만장일치로 가결하다. 의장은 전형위원에 종실스님, 정채봉, 함영식, 박수관, 김백호씨를 지명하여 총회 참석자의 동의를 얻음. 전형위원회는 이사에 법정스님, 윤청광, 이계진, 정채봉, 김형균, 강정옥, 박수관 7인을 추천하였고, 추천된 임원들은 참석대의원 전원의 동의로 임원으로 선출되다. 선출된 임원들은 간단한 취임 인사로써 임원직을 수락하다. 선출된 이사들의 추천과 대의원들의 만장일치로 법정 스님이 이사장으로 추대되었다.
안건 5. 감사 선출의 건
전형위원회가 감사에 이성룡, 김유후씨를 추천하였고, 추천된 감사들은 취임 인사로써 감사직을 수락하다.
임시의장은 이상으로 회의목적인 의안 전부를 심의 종료하였으며, 사홍서원에 이어 폐회(8월 17일 오후 5시)를 선언하다.
위 결의를 명확히 하기 위하여 참석한 이사장 및 임원들께서 다음에 기명 날인하다.
서기 1996년 8월 17일
사단법인 맑고 향기롭게모임
이사장 박 재 철(법정 스님)
이사 윤 청 광
이사 정 채 봉
이사 이 계 진
이사 박 수 관
이사 김 형 균
이사 강 정 옥
감사 이 성 룡
감사 김 유 후